마크로비오틱 매거진
MACRO:GINE

마크로비오틱 라이프스타일

MACRO:GINE

그린윈드매거진은 마크로비오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부터 마크로비오틱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등 마크로비오틱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개를 다루려고 합니다.


누가 만드는가 ?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은 항상 많았지만, 워킹맘으로 살다 보니 세세하게 챙기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마크로비오틱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공부하게 되었고, 유기농에 대해서, NON-GMO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고 자세히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바꿔가게 되고, 경험하게 되면서 내가 느낀 이 좋은 점들을,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을 주위와 같이 나누고 싶었습니다.
평범하지만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내고 싶은 사람들이 만들어 나갑니다.


무엇을 이야기 하고 싶은가 ?


마크로비오틱을 경험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 마크로비오틱 생활을 하는 분들, 이와 연관된 유기농의 이야기까지, 균형잡힌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마크로비오틱, 균형잡힌 생활을 한다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님을, 작은 행동의 변화를 통해 큰 변화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음을 같이 공감하고 싶습니다.


만들어 나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


바쁘게 살아가다보니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 앞으로 무엇을 추구해야 할지에 대해 잊고 살아 가는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이 흘러가듯 살고 있지만, 이러한 시간들이 쌓여 우리가 누구인지를 보여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의 지금, 그리고 앞으로에 대한 균형잡힌 삶을 같이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균형잡힌 삶의 시작은 우리의 작은 행동의 변화부터 시작이 됩니다.


“You are What you eat”


‘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 라는 문구를 책을 통해 읽게 되었을 때 한참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당연한 말인데도, 한번도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마크로비오틱에 대해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었고, 경험해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마크로비오틱을 알리는 일까지 하게 된 지금은 먹는 것이 지금 그리고 앞으로의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될지 알기 때문에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무엇을 먹을지, 어떻게 먹을지에 대해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바꿔나간다면 많은 부분들이 변화 될것이라고 믿고 이는 식생활뿐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까지도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Let’s start !


MACRO : GINE

Episode 2 –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보내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Episode 2 –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보내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1 MACRO (크다) + BIO (생명) + TICS (이론)“마크로비오틱”의 어원을 살펴보면 ‘큰 생명, 즉 장수를 위한 이론’으로 흔히 건강식, 장수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식사법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일생 전체의 문제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마크로비오틱이란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보내기 위한 라이프스타일’로서 보다 넓은 의미로 이해해야 한다. 질병, 식생활, 환경의 관계를 중요하게…

Episode 1 – 마크로비오틱을 국내에 처음 들여오기까지

Episode 1 – 마크로비오틱을 국내에 처음 들여오기까지

Magazine 01그린윈드밀이 전하는 마크로비오틱 이야기 ┃ Episode 1- 마크로비오틱을 국내에 처음 들여오기까지… 1 이 날 이후 난 마크로비오틱을 시작하게 되었다 – 국내에 마크로비오틱 제품을 처음 소개하는 그린윈드밀, 일본 3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마크로비오틱 요리 전문기업을 만나다 2017년 여름, 차야의 대표 오가와상을 서울에서 처음 만났다. 한국의 시장이 궁금해서 나온 방문이었다. 마크로비오틱에 대한 얘기를 전해 듣는데, 생소했지만 간혹…